본문 바로가기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完)

[중간보고]에고, 정신없다.

by 벚꽃잼 2018. 4. 18.

거의 한달 가까이 글도 못쓰고 티스토리 활동을 못했네요!

음... 한달 동안 소녀육성기록 2 버전에 대한 3-4월 중순 작업 결산을 작성해봅니다.


1. 기획

엑셀파일 꺼내서 계속 작성 중입니다만 그래도 시스템 절반 이상을 기획을 마치면서 어느정도 소육기2에 대한 설정과 각종 게임 방향을 정리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건 아이템이나 산행, 엔딩, 친우관계정도인데....

그래도 하다보면 기획량이 줄고 작업량이 늘겠지요. 지금 확정된 게 대부분이어서 그건 이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렌파이 게임툴을 사용할 예정인데, 작년 7월 이후로는 건들지 않아서 업데이트된 게임툴의 스크립트 숙지가 시급합니다ㅠ 그 사이에 바뀐게 뭔가 많아서 머리가 터질 지경.


2. 시스템


간단히 알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번 소육기2는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의상 갈아입히기 시스템은 없는 걸로 진행합니다.

다만 아이의 상태는 여러개로 갈라져서 15~20개 정도의 상태변화로 나타납니다. 스탠딩CG는 SD이고 스케줄 진행 애니메이션 SD와 통일된 이미지로 나아갑니다.


2) 스케줄 진행은 예전 B버전과 다르게, 외출과 스케줄을 아예 합치는 시스템으로 갑니다.

여태 육성시뮬의 스케줄들이 시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면, 소육기2의 스케줄들은 동작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제약이 있는 시간에 무슨 동작을 하느냐로 강조가 되는 건데.... 전 6년 육성에 최소 커맨드 144~216회 정도가 될 예정입니다. 소육기 B판보다 커맨드 입력 수가 적어지는 방향이 되겠지요.


3) 기술을 차별화 합니다. 육성시뮬에서 엔딩이 주로 능력치 위주로 갈렸다면, 이번에는 능력치가 아무리 뛰어나도 특화된 기술이 있다거나 하지 않는 이상, 특수 엔딩이 쉽게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 기술로 가능하면 싸우는 데 써먹거나 심지어 연애 기술로 써먹게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CG



소육기2의 모든 CG는 컴작업이 아주 약간 간섭된 수작업 방식이 됩니다.

위 그림은 엄청 보정한거... 아래 이미지가 인게임 CG에 가까울 거 같습니다 ▼


둘다 스캔이 아니라 급조한 폰사진이라서 대충 이러한 이미지다, 보시면 되겠네요.


한달 넘어서 작업 내역을 올렸네요. 앞으로 작업이 원활하게 이뤄져서 자주 블로그에 글을 올렸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