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와아, 이제 남은 작업이 정말 얼마 안 남았습니다.
1) 도움말 시스템 정리
2) 사운드 작업 조금, 대부분은 작곡이 되었지만 일부 곡은 어레인지 해서 좀 더 뽑고 오프닝으로 제작할 것 마무리해야 함.(5/11완료)
3) 테플한 뒤에 다시 필요한 능력치들을 조절하기.
거짓말 안 치고 남은 작업 분량이 이렇습니다.
구글 개발자 계정도 새로 갱신했고, 이전 개발자 계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남아 있는 상황.
지난 번에 5월 5일에 가능하면 베타판 올리겠다고 했는데... 그럼에도 금일까지는 제가 당장 구글에다가 베타판을 올리기는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기왕이면 작업 다 마무리하고 그 뒤로 버그 잡아내는 기간을 둬야 할 거 같아서요.
생각보다 땅따먹는 활동에서 버그가 쉴 새없이 나와요.
나머지는 오타야, 뭐야 하며 조금만 잡으면 되는데 말입니다. 기왕이면 베타판에서부터 버그가 안 나오는 게 좋겠죠. 그래야 출시 이후 버그 때문에 머리 부여잡고 반쯤 넋나가는 일이 없죠.
앱 업데이트도 버그로 인해 자주 나오는 만큼 가능하면 버그 때문에 업데이트 하기 보다 일부 이미지 수정하고 추가 컷 CG를 넣는 걸로 업뎃하고 싶지... 거기다 기왕이면 손을 떼서 휴식을 취하고 못다 한 공부도 좀 하는 시간도 갖고 싶고 말이죠.
아무튼 그러해서 좀 더 다른 결단이 필요하겠더라구요.
5/16일 1.5차 공개 체험판 나갑니다.
->그러나 이건 구글판이 아니라 한번 더 컴퓨터로 플레이할 수 있게 뿌릴 예정...
5월 말에 최종 구글플레이 체험판 공개; PC버전으로도 체험판은 돌릴 수 있게 업로드 예정.
6월 10일 경으로 구글플레이 정식 출시합니다.
날짜를 선언했으니 이제는 더 돌이킬 수 없고, 더 번복할 기회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마 체험판 내고도 버그나 수정사항은 생기겠지만, 그 뒤로는 그냥 불도저같이 밀고 나갑니다.
지난번 1차 클로즈 베타 내고도 시나리오 몇천 줄 이상을 추가하느라 머리에 피가 마르는 지경입니다만, 이제 정말 끝! 끝이야!
... 아무튼 하트와 관심은 사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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