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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육성기록 BASIC(完)

[팁] 소녀육성기록 BASIC-스케줄(ver.1.11이후)

by 벚꽃잼 2018. 2. 7.

안녕하세요.

비냉입니다. 오늘은 소녀육성기록 BASIC 팁을 가지러 왔습니다.


... 게임을 하는 건 좋지만 아무래도 육성이니까요. 많은 플레이어들이 계시지 않기도 하고, 아무래도 팁을 좀 알려드려야 더 재미있게 할 거 같아서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팁이랄 게 별 게 있냐만... 특히 경험쌓기(파트타임)는 조건이 있으면 해금이 되기 때문에 조금 필요할 거 같더라구요.


학습일정

 



필승! 입시학원

【지식 및 비만 ▲, 신체, 정신 및 감정 ▼】

입시학원이라 머리는 커지지만 비만도가 올라가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공부에 집중해야 하므로 신체지수, 정신 및 감정 지수가 떨어집니다. 3개월에 한번 꼬박 다니는 경우 모의고사를 진행하며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수록 평가가 증가합니다. 100점 만점의 경우는 1등 격려금을 받지만 확률이 낮은 편입니다.

    

 


피트니스 클럽

【신체 ▲, 비만 ▼】

가게 들어가면 슈퍼마켓이 있는데 처음 방문하자마자 해금이 되는 스케줄입니다.

체력을 키우거나 비만도를 떨구고 싶을 때 다니면 됩니다. 다른 교육보다 꽤 싼 편이죠. 자주 다니면 아저씨의 눈에 들어와 머슬보이즈 가입을 권유 받는데 다른 엔딩의 우선도에서 빗겨나간 상태에서 체력이 높고 이벤트 권유를 받았다면 보디빌더가 될 수 있습니다. 아프면 퇴짜당합니다...

 


실용음악 교습

【음악 및 감정 ▲, 정신 ▼】

음악학원 교습에서는 음악 콩쿨에 나갈 수 있습니다. 높은 평가를 얻는 경우 '천사의 플루트'를 상으로 받게 됩니다. 음악 학원에 많이 다녔지만 타 엔딩 수치와 적합치 않은 경우는 음악강사 엔딩을 얻을 수도 있을지도요. 어느 상태에서건 문제 없이 교육받을 수 있는 유일한 스케줄입니다.

        

 


댄스 아카데미

【신체, 미용 ▲, 비만 ▼】

댄스 아카데미에서는 말 그대로 댄스를 배우는 곳입니다. 미용 수치를 올리는 데 가장 큰 공을 세우는 곳이지요. 이 곳에서는 대회는 없고 그냥 평가 정도만 있습니다. 대신, 중학교 무용부 대회 출전 시에 평가를 받게 되겠죠. 

불량 소녀 상태에서는 메리트가 있으나, 소심 상태에서는 패널티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화실 미술 교습

【창작, 감정 및 비만 ▲, 신체 및 적극성 ▼】

미술교습을 하면서 창작 수치를 올리지만 몸을 잘 쓰지 않으니 신체 지수가 낮아지고 비만 지수는 증가합니다.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걸 귀찮아 하겠죠... 너무 많이 시키면, 그리고 부모나 플레이어와의 사이가 좋지 않다면 소심 상태로 가기 때문에 많이 시키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회는 미술 실기 대회가 있으며 좋은 평가를 받는 경우 '고급 수채화 세트'를 아이템으로 얻습니다.

소심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이 곳에 다니면 메리트가 있을지도.

 


격투기 클럽

【무술, 신체, 정신 ▲】

화성형 인간의 아이가 처음부터 격투기 클럽을 다니면 탐색에 상당히 유리할 수도 있겠네요.

친선대회가 3개월 다닐 적마다 1번씩 열립니다. 좋은 성적을 거두면 돈과 평가를 받게 됩니다. 불량소녀 상태의 경우 격투기 클럽이 좋은 교육이 됩니다.

 


 방송아카데미

【미용 및 음악 ▲,  신체, 정신 및 도덕 ▼】

4년째, 중학교를 다닐 적부터 아이가 미용기술이 꽤 있으면 가게의 옷가게에서나 혹은 휴식 시 시내에서 놀 때 스카웃되어 해금됩니다.

미용과 음악 등은 올라가지만 신체, 정신 및 도덕 지수는 떨어집니다. 이 곳에 많이 다닐수록 예능계 엔딩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액션 배우 엔딩도 이 곳에 일정한 횟수로 다녀야 합니다.

 


스피치 강습

【적극성, 경영▲,  정신지수 ▼】

스피치 콘테스트가 3개월 다닐적 마다 1번씩 열립니다.

그러나 아이가 소심 상태라면 이 곳에 다니는 게 패널티가 될 수 있습니다.




경험쌓기


 


병원 자원봉사

【감정 및 도덕지수 ▲, 신체, 정신지수 ▼】

병원에서 자원봉사를 하여 감정 지수와 도덕지수를 올려봅시다. 이 곳에서 한번 봉사를 하고 체력과 비만도가 일정 수치를 가지면 임상시험 참여를 제의받습니다.

가끔 이벤트로 음료수를 얻어 먹기도 합니다.

        

 


가사 활동

【신체, 가정, 경영 ▲, 적극성지수 ▼】

체력과 가정기술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돈벌이 경험입니다. 사실 가사 활동 보다는 수용 시설 안을 청소하는 거였는데 어찌어찌 이렇게 되었네요 ㅎㅎ;;

가정기술이 높고 카페를 한번 이상 갔다면 가게의 카페를 통해 카페 파트타이머를 제의받습니다.

        

 


스위트 카페

【가정, 감정, 비만 ▲, 정신지수 ▼】

4년째에 가정 200 이상인 경우, 제의받는 카페 파트타임입니다. 여기에서 재영과 만나게 되고 인연을 쌓을 수 있습니다.

가끔 손님과 트러블이 생기거나 혹은 카페주인으로부터 간단한 홈베이킹 클래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가이드

【적극성지수 ▲, 도덕지수 ▼】

적극성이 높으면 4년째에 외출시에 제의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가이드와 관련한 엔딩은 완전판 출시가 되면 넣을 거 같아서 BASIC 버전에는 나오지 않네요;ㅅ;

       

 


 목욕탕 청소

【경영 및 미용 ▲, 정신지수▼】

4년째, 목욕탕에 놀러가면 언제든지 제의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목욕탕을 자주 가야 돈벌 생각 없냐고 제의받을 수 있습니다. 돈이 사라진 이벤트 등을 볼 수 있으며 목욕탕 파트타임을 많이 하면 목욕탕 할머니의 사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목욕탕을 물려받는 엔딩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단지

【신체 및 적극성지수 ▲, 도덕지수 ▼】

이 파트타임을 해금하려면 돈이 없이 빚이 있어야 합니다. 빚이 있는 상태에서 식당에 가거나 외출을 나가도록 하세요.

신체와 적극성이 올라가지만 도덕지수는 떨어집니다. 가끔 이상한 사람에게서 전단지를 뺏기는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재택 사무보조

【지식▲, 정신, 적극성, 신체지수 ▼】

지식 기술이 150 이상이면 시설장인 진에게서 사무보조 파트타임을 얻습니다. 진의 의외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형 부업

【창작, 비만▲, 감정, 정신지수▼】

창작 기술이 많이 올라가는 인형부업입니다. 열심히 인형의 노예가 되어 돈을 벌어봅시다. 가끔 돈을 더 얻을 수 있지만 할당량을 못 채우면 오히려 삭감되기도 합니다... 

 


임상시험 참여

계절마다 약을 시험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어떤 능력치를 얻고 또 얼마나 금전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 달라집니다. 능력치 리스크가 높을수록 금전적 이득도 높아지지만, 신체 지수와 비만도가 일정 수치 이상 있어야 참여가 가능한 경험쌓기 입니다.

병원을 가거나 혹은 병원에서 봉사활동을 1회 실행 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가활동

 


수행하기

【정신지수 및 도덕지수 ▲】

여가활동 치곤 이득이 꽤 좋은 활동이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 서점에서 혹은 외출 시 시내로 놀러갔을 때 처음 얻을 수 있는 활동입니다.

불량 상태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ㅅ;

 


외출

【신체, 정신지수 및 적극성 지수▲, 도덕지수▼】

외출은 시내, 산, 바다 등으로 구분되며 바다에서는 이벤트가 많은 반면 산은 이벤트 배정이 많지 않죠 ㅎㅎ

대신에 4년째에 접어들면 강산을 만날 수 있으며, 강산과의 인연도 높으면 바다와도 만날 수 있습니다. 탐색에서 얻은 인형을 얻은 경우에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병원에서 입원

【신체 및 정신지수▲】

... 아플 때는 입원시킵니다. 친구와의 관계가 높으면 입원시 병문안 오는 친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공예품 만들기

【정신,감정,창작 및 비만지수 ▲, 적극성지수▼】

인형 부업을 3번 이상 하고 150 이상의 창작 기술이 있을 때 해금되는 공예품 만들기입니다. 아이템을 얻었으면 쓸수도 있지만 판매를 해서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내의 문화장터에 원가로 팔 수 있으니 많이 팔아서 공방 주인이 될 수 있는 엔딩도 경험해보세요.

# 1번이상이라고 적어놨는데 나중에 스크립트 보니 5번이더라구요 ㄷㄷ 1.11버전에서는 3번 이상 인형부업을 해야 공예품 만들기가 가능합니다...ㅜㅜ


 


독서하기

【감정지수 및 정신지수▲】

책을 많이 읽으면서 지식이 높고 창작도 어느 정도 있으면 작가엔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 시 책이 없으면 혼자 공부하게 되니 책의 여유분을 채워 읽히도록 하세요.

방학 스케줄


방학 시 스케줄은 평상시와는 다르게 진행됩니다.

여행을 가면 플레이어와 같이 다른 곳으로 여행을 하러 갑니다. 하지만 연수의 경우는 플레이어와의 관계는 상관없이 공부하기 위한 겁니다. 


(TIP: 각성 수치가 어느 정도 높은 경우, 2년째 8월 여름방학 연수를 가게 되면 뱀 한마리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각성 수치를 높이려면 아버지와 면회를 하고 탐색 시 몬스터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유 시간은 그냥 아이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거니 돈이 있으면 가능하면 여행이나 연수를 보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돈이 없으면 아이와 같이 탐색을 떠나 산이나 하수도 지역을 서성이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하수도 지역은 조폭의 근거지가 있으니 한번 뚫고 가보면 좋고요. 완전판에서는 요 탐색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스케줄에 대한 팁을 이렇게 마칩니다.

BASIC 버전이 상당히 부족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스케줄 짜는 시스템은 재미있습니다. 이벤트가 통합되지 않거나 대회를 더 늘려보거나 혹은 상품을 이것저것 넣어보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많고 말이죠.

간간이 팁을 정리해서 올려보는 시간도 챙겨야겠네요.




정식 버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nr.basic


데모버전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nr.demo.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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