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현재 백야괴이록의 데모는 잠시 닫은 상태입니다.
게임 올려보니 딱히 다들 플레이하는 거 같지 않아서가 큰 우선적인 문제고, 그 뒤로 고칠 부분이 있는 거 같아서 수정한 뒤로 9월 초순에 다시 업로드 예정입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게임 소개를 제대로 다루지 않은 거 같으니 좀 가볍게 진행 좀 하겠습니다.
백야괴이록百夜怪異錄
★개요
100일 간의 밤동안 벌어지는 괴이한 사건들과 조우하고, 괴이한 존재들과 싸워 물리치는 텍스트형 어드벤쳐. 육성이 가미되어 능력치에 따라 엔딩 총 16종까지 보는 게 가능함.
★줄거리
M시에 전근을 오게 된 혜성은 찻집에서 우연히 밥을 얻어 먹는 중에 필립과 알게 된다. 그대로 이어지지 않을 거 같은 인연을 뒤로 하고 그로부터 며칠 후 필립이 밤에 노란 눈을 한 채로 혜성에게 발각당하고 만다. 필립의 두 눈을 심야의 전조등으로 착각하지는 않았으리라 싶은 혜성은 필립을 좇아 다니게 되고 이로 인해 둘이 100일의 밤 동안 괴이한 사건들과 마주치며 서서히 그 내막을 좁혀가게 된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괴이한 사건에 휩싸여진 사람들의 의뢰를 해결하고 생명력과 정신력은 물론이고 지성/양심/신체 능력치를 쌓아가세요. 챕터는 총 9장, 챕터가 올라갈수록 설득해야 할 사람의 수준도 높아지고 싸워야 할 상대가 버거워집니다. 간혹 스킬을 쌓기 위해 책도 읽어보고 미니 이벤트를 보도록 하세요!
... 이상이 게임 소개이긴 하지만, 차츰 차츰 만들면서 그 뒤로 재미 요소를 조금 더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래서야 데모보다는 플레이하는 동영상을 올리는 편이 게임의 묘미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아닐까 싶네요. 한 챕터 당 보름의 기간이며, 총 9장 정도 진행됩니다. 각 챕터마다 주인공을 교체할 수 있어서 다회차 시 같은 상황, 다른 시점으로 관찰하기가 가능합니다.
작업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픽 ■ ■ ■ □ □ 60% 완료
시나리오 ■ □ □ □ □ 30% 완료
UI ■ ■ ■ ■ □ 80% 완료
시스템 ■ ■ ■ ■ □ 80% 완료
스크립팅 ■ ■ ■ ■ □ 75% 완료
사운드 ■ □ □ □ □ 10%완료
이번에 그래픽을 좀 더 편하게 보는 걸로 바꿨습니다.
채색을 하니 마음에 들지 않아 차라리 검정으로 떡칠해버림...
UI도 싹 바꿨습니다.
이전 UI보다는 좀 더 단순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네요. 참고로 아직 바꾸지 못한 글자 버튼도 수정 중에 있습니다.
배경도 변경했는데 눈에 딱 들어오는 배경이라 깔쌈하니 보기 좋네요.
더불어 설득시스템의 내용도 바꿨습니다.
확률에 따라서 제대로 설득할 수 있는 한마디를 내뱉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뜹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아주머니의 하트를 어택합니다.
조오기, 심장 그림이 설득할 아주머니 것(세개...)
챕터 증가시 이 하트는 하나 더 올릴 예정입니다.
설득 시스템의 플레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득할 말을 만들어서 상대의 하트에 저격하는 방법입니다. 비언어적 방식이 우측으로 갈수록 격파가 더해지지만 그 대신에 정신력이 깎입니다. 설득 단어를 잘 맞추면 쉽게 설득이 가능하며 상대마다 감동할 단어도 다릅니다.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서 미니 이벤트가 이렇게 펼쳐지고 능력치도 상승과 하락을 랜덤으로 나타냅니다.
이제부터 메인 시나리오가 본격적으로 2장부터 작성되기 때문에 좀 더 진도가 나가봐야 게임 데모 및 출시일이 결정될지 모르겠네요. 우선은 10월 말까지 작업하고 그 뒤로 출시가 될 예정이지만, 아직은 뭔가 저도 게임이 어설프게 보이기 때문에 입다물고 게임 제작에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을 위해서 하트 꾹 눌러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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