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스토리 장르: 대표적으로 괴이 퇴마?)인 백야괴이록 데모 버전을 재배포합니다.
배포는 PC, 모바일 형태로 가능합니다만 모바일 형태는 차근히 설명해드릴 예정이니 우선 게임에 대해서 한번 더 소개한 후에 배포 링크 올립니다.
백야 괴이록 소개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의 프리퀄 스토리로 시작되는 게임.
중소도시 M시로 전근을 온 혜성. 그녀는 고양이를 찾아준 보답으로 찻집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거기서 마주치게 된 찻집 사장 필립. 하지만 우연히 그를 다시 볼 때, 그의 눈이 인간과 사뭇 다른 무언가로 변했음을 놀라워 한다. 필립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찻집으로 염탐하는 그녀를 본 필립은 시치미를 떼지만, 결국 이를 계기로 괴이나 귀신을 퇴마하는 크루로서 성장하게 된다!
이후에 괴이의 정체, 그리고 필립이 숨기고 있던 비밀을 알게 되는 혜성에게 어떠한 엔딩이 찾아올지 게임을 플레이해보면서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게임 플레이 방법
맵을 돌아다니면서 조사하기, 사람을 만나면서 설득해보는 작은 게임, 그리고 괴이나 사람과 싸워가면서 챕터의 끝을 완성해보고 스킬을 배우고 능력치를 키우다 보면 그에 따라 전혀 다른 엔딩이나 스토리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데모 이후의 방향에 대해서
(작업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픽 ■ ■ ■ ■ □ 90% 완료 (8/15 대비▲ ▲ ▲)
시나리오 ■ ■ ■ □ □ 65% 완료 ( 8/15 대비 ▲ ▲ ▲)
UI ■ ■ ■ ■ □ 90% 완료 ▲
시스템 ■ ■ ■ ■ □ 80% 완료
스크립팅 ■ ■ ■ ■ □ 85% 완료
사운드 ■ ■ ■ □ □ 60%완료 ( 8/15 대비 ▲ ▲ )
데모는 현재 전 챕터 7 중에 1~3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CG가 50장이 넘는 상태, 완성을 기준으로 작업했기 때문에 우선 혜성편 위주로만 열어뒀습니다.)
데모 이후로는
4~7챕터 및 엔딩 그래픽(16장), 일부 추가 인물 그래픽 및 시나리오,
미니 게임인 찻집 경영 게임 추가 및 사운드 작업(작곡 3곡 정도, 자잘한 작곡 2,3개 가량)추가 예정입니다.
이후로 충분한 QA가 진행된 후에 출시 예정입니다.
우선은 구글 플레이 출시를 생각하고 있기는 하지만, 구글정책 상 어려울 수 있어요. 원스토어와 스토브 출시도 고려 중입니다.
아마도 예상 출시일은 12월 중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데모에 대한 문의 등이 있으시면 이 블로그에 문의하시거나 cerebraljam0608@gmail.com으로 주셔도 괜찮습니다.
★배포링크 ★
PC-window
https://drive.google.com/file/d/1ekDedQKHexgrqkHPbr9s6mJo8yrkFGEc/view?usp=sharing
PC-MAC
https://drive.google.com/file/d/1-qNoFf9Lk8eSayGl17nTVY32Af1oQR9n/view?usp=sharing
mobile-Android
https://drive.google.com/file/d/1zzIXn5JgVUdKfkS2wdkSUYsuNg7Mp_9d/view?usp=sharing
->만일 설치 권한이 없는 앱이라고 뜬다면, 그대로 끄지 마시고 설정 버튼을 눌러 설치 권한을 주도록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그 뒤로 설치해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24/11/18 버그 수정완료
-저장창 디자인 살짝 변경함
-이미지 로딩이 되지 않는 일부 구간 오류 수정
-배경창만 뜨고 아무것도 인터렉션되지 않는 버그 수정
-안경쓴 학생으로부터 정보 얻기 불가능한 시나리오 수정
-일부 시나리오에서 진행불가 버그 수정
-탈쓴 남자의 탈을 바꿨습니다. 아마도 관련인들은 RGB전대로 싹 바꿀 듯.
그리고 데모에 대해서 가벼운 설문조사도 진행합니다! 데모 플레이한 후로 가능하면 작성해주시면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bj5EwQY2yhBvt1F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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