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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完)

[게임 가이드]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6. 캐릭터 공략편(수정완료)

by 벚꽃잼 2022. 8. 2.

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하아, 밤근무 끝나고 자고 일어나 저녁 먹다보니 또 밤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도 근무표가 엉망이라 많이 무리할 예정. 하지만 써야할 가이드는 쓰고서라도 쓰러지겠습니다. 일이 너무 많아지니 금세 피곤해요.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제가 일이 더 없기만을 바라주세요. 그래야, 엔딩도 늘릴 에너지를 모을 수 있으니까요(지구인들아, 내게 기운을!!)

 

일단 아이와의 친구 혹은 연인이 될 수 있는 캐릭터가 게임에서 존재하는데 직접 공략을 해야 하거나, 혹은 호감도를 쌓지 않되 이벤트를 겪어야 하거나 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전자가 10명이라면, 후자의 방법으로 공략 가능한 공식적인 캐릭터는 2명입니다(!)

 

1. 호감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에 대해

호감도를 지닌 캐릭터들은 모두 친구목록에 추가됩니다. 하트 5개는 호감도 100을 의미하며, 한 개 당 20을 의미합니다. 점점 늘수록 호감도는 좋아지나, 관계의 진전도는 따로 숨겨져 있으므로 호감도가 아무리 높아도 연인 사이로 이어져 소녀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가는 또 다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이벤트에서 주는 선택지가 중요하니 동시 언급하고자 합니다.

 

a. 루크

 

외지인 공사관에서 머무는 금발의 청년. 아이에게는 처음에 청년 관료로서 언급되지만, 중간에부터 황태자라는 걸 고백하면서 자신이 알던 친구가 자신이 살던 고국에서 유학을 하던 도중 이 곳에 돌아와 죽었다는 사실을 알린다. 친구는 바로 연덕국의 세자였으며, 무영대군의 형임.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
선물에 대해 판초콜릿을 선호/ 떡은 식감이 좋지 않아 관련된 음식이라면 싫어함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1)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3년째부터 용모와 외지어의 평균 300 이상. 바라는 소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이벤트 선택지: 아무거나 누르셔도 지인 관계로 진전, ‘세계평화선택지를 누르면 호감도 증가.
2)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외지인 공사관에 만들어진 분수에 대하여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나눔.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 통역 : 루크의 개인숙소로 초대받아 대접을 받음.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통역 : 어떠한 황태자에 대해 뒷담을 듣게 됨. 어느 정도 감으로 알아챈 아이.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5)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루크가 소문의 황태자라고 고백을 함.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고백이벤트 선택지 발생. ‘그를 받아들인다선택지에서 프로포즈를 받음.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7)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황태자로서가 아닌 연인으로 그를 마주봄.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고급 화장수를 선물
소녀의 미래에서 외지의 고결한 자’ - 소녀의 미래(직업) 참고

 

  외지인 공사관에서 머무는 망명자. 추운 북쪽 나라에서 갑자기 터진 군 쿠데타로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져 망명하게 되었고 우연찮게 연덕국으로 흘러들어온다. 자신이 살던 지방과는 다르게 엄청 햇빛이 강렬하고 망명 과정 중에 정신적인 트라우마로 불면증과 편두통에 깊이 시달린다. 루크와는 본디 친척 관계이나, 망명 중에 가족들을 뿔뿔이 흩어지게 한 원인이 어느 군대의 공격 때문인데 그게 루크의 국가 소속 군대였기에 루크를 굉장히 싫어한다. 이후 약방에 관심을 보이며 빈센트와 조력해 약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
선물에 대해 인삼, 산삼, 만드라고라를 선호. 풀냄새가 나는 게 몸에 좋을거라는 미신이 있어서 좋아함/ , 백여우 가죽, 호랑이뼈, 제왕의 발톱, 토끼, 곰발바닥, 돌멩이. 주로 피냄새가 진동하는 사냥감을 굉장히 싫어하는 편.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해당 공략 이벤트는 전부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에서 발생.
1) 쓰러진 그를 발견: 3년째에서 통역 일정을 5회 이상 진행하고 외지어 250 이상인 경우에서 발생. 아이의 양심이 120 이상이면 도와주면서 친구 플래그가 서게 됨. 여기서 병원 2급이면 얼굴을 식혀주면서 호감도 2가 증가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그늘로 부축해주면서 호감도 1이 오른다. 호감도가 있는 경우는 다음 외지인 공사관에 갈 때 친구 목록으로 추가가 된다.
2) 사과받음: 도와줘도 악담을 받은 사건으로, 기분나빠하는 아이를 본 그는 즉시 사과를 함.
3) 또 쓰러짐: 쓰러진 안겔루스를 아이가 응달로 안내함. 편두통이 있는 안겔루스를 보며 어떻게 해야 할지 약간 안절부절하는데.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4) 신경질적으로 변한 안겔루스: 어느 쪽을 골라도 상관없으나 적절한 선택지가 아닌 경우에는 호감도 3이 깎이니 주의하자. 신중함이 150 이상이면 잠잠해질 때 까지 지켜보자’, 외향성이 150 이상이면 위험하니 개입한다를 선택하자.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5) 약방으로 피신: 외지인 공사관 내부에서 따돌림을 받는 안겔루스. 그를 뒷담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피해주려고 아이는 그를 약방으로 안내해서 편두통을 고치는 걸 도와준다.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6) 바깥으로 나간 안겔루스: 약방에서 자게 된 안겔루스를 보게 된 아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 안겔루스의 미래: 약방을 자주 다니다보니 꿈이 생긴 안겔루스.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8) 안겔루스의 얼굴에 화색이 돌게 된다.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판초콜릿를 선물
소녀의 미래에서 안겔루스와의 혼인 엔딩: 관계가 진전된 중에, 탐구와 외지어의 합 700 이상, 용모 150 이상이면 혼인함. , 신중함이 80 미만이면 성격 차이로 파혼함.

b. 안겔루스

 

c. 다슬기 총각

  다슬기를 가지고 있다보면 그것이 사라지면서 집안 청소가 되어 있고 물동이는 채워졌으며 없던 장작이 쌓여 있는 이벤트를 보게 된다. 아이는 밤중에 지켜보다 다슬기 총각이 나타나서 우렁각시 짓을 하는 걸 발견하고 생포한 뒤로는 친하게 지낸다. 알고보니 다슬기 총각은 이국의 수신의 아들로서 어느 나라의 강가를 다스리다가 오염이 되어 무참히 그 주변 생물들이 죽어나간 후로 아버지께 벌을 받아 다슬기가 되었다고. 그러나 다슬기로서의 생이 끝나가는 이상, 아이와의 이별도 얼마 안 남았음을 넌지시 암시해준다.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삯바느질
선물에 대해 아이가 만드는 물건이면 무조건 정성이 들어간다고 선호/ 황금빛 잉어, 문어고기, 인어의 비늘, 상어, 돌멩이를 싫어한다. 어물전으로 들어가는 행위 자체가 공포로 몰아넣는 거라고.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사냥꾼과 얼굴을 튼 사이에서 14살 이상, 양심 120 이상에서 강가지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사냥꾼이 큰 다슬기로 해장국을 만들려고 하는 걸 목격한 아이가 큰 다슬기를 구출하기 위해 사냥꾼에게 먹지 말라고 종용하고 아이템으로 얻게 됨. 물론, 중간에 아이템을 팔면 그 뒤 이벤트를 보지 못하니 주의.
1) 월초에 다슬기를 물동이에 넣어주고 물을 채워준다.
2) 월말에 우렁각시 마냥, 누군가가 집안 청소를 해주고 물동이를 채워준 뒤 땔감까지 넣어주었다! ‘분명 도비일거야를 선택하면 호감도 2 증가.
3) 다시 월초에 아이는 밤중에 대체 누가 자신의 집에 침입하는지 지켜보는 이벤트. 무술 250 이상이면 생포한다’, 신중함 130 이상이면 일단 그 누군가를 지켜본다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친구 목록에 들어갈 수 있다.
4)일정-휴식: 외간 남성이 다슬기라는 사실에 경악하는 아이와 친절히 설명해주는 총각.
5)일정-주막: 주막에서 일하면서 할멈의 심부름을 다슬기 씨와 같이 진행하는 이벤트. 여기에서 선물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6)일정-휴식: 왜 다슬기 총각이 우렁각시 마냥 요리는 못해주는지 아이가 핀잔하는 이벤트.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7)일정-휴식: 다슬기 총각에 대한 Q&A. 쉬어가는 선택지라고 보면 된다. 특별히 어떤 것을 골라도 호감도가 떨어지지 않으니, 그냥 다 선택해 보고 다음 이벤트를 기다리자.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8)일정-휴식: 다슬기 총각과의 데이트. 하지만 그의 얼굴이 슬퍼보인다.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9)일정-휴식: 다슬기 총각의 행방불명.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장작을 선물
소녀의 미래에서 다슬기 총각과의 혼인 엔딩: 관계가 진전된 중에, 양심 150 이상, 정신력 500 이상에 혼인함. 특별히 파혼 플래그는 존재하지 않는다

 

d.

  동명성단에서 일하는 젊은 일꾼으로서 세상에 개혁을 가져옴과 동시 평등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쓰지만 원래는 양반가의 막내 도련님. 할머님이 걱정을 많이 하며 가출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금귤정과를 만들어두는 모양. 동명성단 내부에서 배신자가 나와 그들이 자신을 공격하는 데 있어 잠시 갈등이 있으나 헌 교관과의 대화에서 마무리.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전기수 일손
선물에 대해 금귤정과 선호, 돌멩이 같은 것만 아니면 됨.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전기수 일손을 하게 되면 14세 이상에서 자연스럽게 만나게 된다.
1) 일정-전기수: 도영이 자신이 하는 일과 사명을 아이에게 털어놓음
2) 일정-휴식: 도영이 자신의 집이 양반가라는 사실을 아이에게 자연스레 말한다.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일정-무술교습: 산에서 어쩌다 도영이 혼자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에 감탄하나, 훈련하는 걸 몰래 보는 아이가 일부러 불러서 방해를 해야 곰의 습격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집중하게 두는 경우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일정-휴식: 계속해서 도영은 아이에게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고 아이는 그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생각한다.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일정-무술교습: 헌 교관의 과거에 대해 알고 검 잡는 걸 주저하는 아이에게 일일교관으로 임해주는 도영.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6)일정-전기수: 도영과 대화하는 도중에 잠시 꺼림칙한 느낌을 받은 도영.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일정-무술교습: 산에서 훈련하다가 다친 도영을 돕는 이벤트. 선택지는 아니나, 내부 습격을 받아 피를 흘리는 도련님을 구할 때 무술 400 이상이면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8)월말 이벤트: 내부에서 벌어진 듯한 습격에 도영은 자신이 나라를 위해 검을 잡아야 하는지 주저한다.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활력3, 정신력 3 증가
소녀의 미래에서 도영 도련님과 혼인 엔딩: 관계가 진전된 중에, 탐구와 무술의 합이 700 이상 혼인함. 양심 80 미만에서 파혼함.

도영 도련님

 

  고아 출신으로 본래라면 병사하였을 아이가 빈센트에게서 발견되었고, 그 뒤로는 숙식까지 전부 학당에서 신세를 지고 있다. 그러나 학당 공부가 질려 항상 학당에서 탈주하는 생도로 찍혀 있었다. 이 때문에 교사들도 굉장히 예민해 있음. 그러나 아이를 만나고 나서 성적도 오르고 자신도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는 걸로 꿈이 굳혀지기 시작함.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도매상 일손
선물에 대해 단 것이라면 무조건 선호, 공부를 싫어하니 책을 선물로 주는 걸 굉장히 싫어한다.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14세 미만에서 병원에서 구경하기를 누르면서 학당 참관에서 발견.
1)병원에서 학당을 견학하는 아이가 길을 잃자, 금선이 안내해주는 이벤트
2)마실-장터: 장터에서 탈주하는 걸로 보이는 금선과 마주침. 공부를 가르쳐달라고 한다.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월말 이벤트로 갑자기 먹을걸 들고 나타나서 칭얼대는 금선.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마실-장터: 장터에서 사탕을 주며 탈주를 눈감아달라는 금선. 하지만 아이는...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월말 이벤트로 학당을 권유받음.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6)일정-휴식: 성적이 좋아졌다고 하는 금선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일정-휴식: 어쩌다보니 꿈이 생겨 지난 일을 반성하는 금선이를 위로.교사가 되려는 금선이가 고민을 할 때 지금이라도 노력해야지!’를 선택해야 친구로서 남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75이상에서 발생
8)일정-휴식: 아이가 몰래 잠든 척 하는 동안, 공부하며 우는 금선.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9)마실-장터: 시험에 합격했지만 남은 일정으로 바쁘게 생활하는 금선. 그를 응원하는 아이.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비싼 외지어 교본을 줌
소녀의 미래에서 진정한 친구로 남은 상태에서 친구 엔딩 때 후일담을 볼 수 있음.

e. 금선

 

  백호가 키운 아이. 부모가 아기 때 버렸다는 거 같지만, 정확히 왜 버려졌는지 알 수 없음. 호랑이들이 단체로 북방지역으로 살기 위해 이주하지만 인간 아이를 같이 데려갈 수 없으니 주인공에게 인간 사회를 가르치도록 부탁한 입장이 된다.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도매상 일손
선물에 대해 연잎 주먹밥, 오곡밥 선호/ 호랑이뼈, 제왕의 발툽, 제왕의 검, 돌멩이 싫어함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산간지역의 외지인 사냥꾼을 쫓아내 공사관으로 귀환시키면 월말을 통해 직접 집으로 방문한다.
1)월말 이벤트: 앞으로 잘 부탁한다며 백효가 아이에게 신세지게 됨.
2)일정-휴식: 인간 사회로 보낸 호랑이 아버지의 저의에 대해 물어볼 때 인간 세계가 더 무서우니까에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15 이상에서 발생.
3)일정-휴식: 연잎주먹밥을 도시락 삼아 바깥 소풍을 같이 나와 먹는 이벤트.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4)일정-휴식: 사냥감을 팔고 왔지만 돈을 너무 적게 받았음을 확인한 이벤트에서 선택지 다음에는 나랑 장터가자에서 친구로서 관계가 진전됨.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5)일정-휴식: 장터 음식을 뺏어 먹는 이벤트에서 선택지 주먹밥 만들어볼래?’ 선택으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전에 밥 짓는 방법을 배웠던 백효가 아이를 위해 손수 주먹밥을 만들어주는 이벤트.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7) 마실가기-장터: 백호를 만나고 온 백효와의 이벤트에서 선택지 산길로 찾아간다선택으로 백호 가죽을 얻고 진정한 친구로서 등극.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백여우 가죽을 줌
소녀의 미래에서 진정한 친구로 남은 상태에서 친구 엔딩 때 후일담을 볼 수 있음.

f. 백효

 

g.올리비아

  어떤 국가의 외교관과 마리아나 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따님. 곱게 키워진 것 치고는 왈가닥에 장난꾸러기라 마리아나 부인이 애를 먹는 상황이다. 그래도 수예와 패션에 관심을 가지며 장시에서 재료를 찾는 등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에 도달하려는 의지는 강한 모양이다.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 일손
선물에 대해 외지인형, 바느질 도구, 화장수, 장미향 향수, 현자의 보석 선호/ 김치는 마늘향이 있어 싫어함, 돌멩이 포함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외지어 150 이상, 통역 3회를 한 상태에서 외지인 공사관에 감
1)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아이의 복장을 보고 올리비아가 혼잣말로 칭찬하는 걸 듣게 되는 이벤트
2)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개구멍으로 나올 올리비아를 본 이벤트의 선택지: ‘구멍 밖으로 끌어준다에서 호감도 2 증가. 그렇지 않으면 호감도 2 감소. 호감도 5 이상에서 발생.
3)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올리비아로부터 외롭다는 이야기를 듣는 아이. 호감도 15 이상에서 발생.
4)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올리비아가 아이를 두고 패션쇼하는 이벤트.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수예공부를 하느라 손이 아픈 올리비아와의 이벤트에서 선택지 기분전환하자에서는 외향성 0.5하락, 그렇지 않으면 외향성 0.5 증가.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6)마실가기-장터: 몰래 장터로 나온 올리비아와 그를 호위하는 아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일정-통역: 개구멍으로 들락날락거리는 걸 발각당한 올리비아. 호감도 75 이상에서 발생.
7)마실가기-장터: 장터에서 천과 옷감을 사간 도매상이 올리비아를 못보자 안타까워 한다. 호감도 75 이상에서 발생.
8)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옷 만드는 올리비아를 찾은 뒤에 선택지: ‘걱정했잖아선택지에서 진정한 친구 등극, ‘여기서 뭐 했어?’에서는 호감도 10 하락, ‘네 어머니가 찾으셔에서 호감도 50 하락.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9)마실가기-장터: 외박금지가 풀린 올리비아, 그리고 올리비아의 꿈.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유학 신청서를 줌
소녀의 미래에서 진정한 친구로 남은 상태에서 친구 엔딩 때 후일담을 볼 수 있음.

 

h. 순덕/에리카

  병원에서 최우수 성적으로 일하는 조수. 의사로서 수련을 받은 지도 한참이며 공부에 굉장히 관심을 보인다. 아이를 가졌으나,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아이를 잃고 죽을 뻔하였으나 병원에서 치료 받은 게 계기가 되어 병원에서 일하게 되었음. 그 뒤로 병원 의사로서 빈센트와 일하게 됨. 외지식 이름도 병행해서 쓰는 상황이지만 본인은 나름 만족하며 쓰는 중.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병원 일손
선물에 대해 , 토끼, 황금빛 잉어, 상어 선호. 주로 생물 해부가 가능한 사냥감을 선호/ 외지 인형, 돌멩이 싫어함. 외지 인형은 죽은 아이가 생각나서.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병원에서 일하면서 빈센트에게 소개 받게 된다
1) 일정-병원: 병원 1회 이상 일하는 경우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발동되지 않을 때 처음 소개받는다. 선택지는 어느 쪽을 택하든 상관없지만 도의적으로 후자는 조금 꺼리지 않을까?
2) 일정-병원: 아이가 기구를 잘못 다루는 바람에 생긴 상처를 치료해주는 순덕.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병원: 진료실 당번인 아이를 대신해 자신이 진료실을 정리하겠다는 순덕.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병원: 진료실 정리 당번을 하려고 하다 빈센트에게 혼나는 순덕의 이벤트에서의 선택지 개입한다에서 친구로 등극한다. 호감도 50이상에서 발생.
5) 마실-장터: 선택지는 아니나, 땅따먹기에서 아이가 보부상을 쓰러뜨린 적이 있을 때는 호감도가 20 내려간다. 호감도 65 이상에서 발생.
6) 일정-병원: 순덕이 왜 갑자기 의료업을 택하였는지의 고백을 듣는다. ‘이번이 절호의 기회에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7) 마실-병원: 빈센트로부터 순덕이 의사로 데뷔하는 걸 기대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8) 일정-병원: 의사로서 환자를 감시하다 졸고 있는 이벤트에서 선택지 깨운다에서 호감도 2 증가와 함께 진정한 친구로 등극. 그렇지 않은 경우에서는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90 이상에서 발생.
9) 월말 이벤트로 순덕의 호감도 이벤트가 마무리. 호감도 90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고급 이학기술 교본을 줌
소녀의 미래에서 진정한 친구로 남은 상태에서 친구 엔딩 때 후일담을 볼 수 있음.

 

I. 무영대군

  고급진 도령옷을 입고 다니며 고양이를 찾는 자칭 왕자마마’. 아이는 도령의 말에 못 미더워 하나, 그래도 고양이를 찾는 걸 도와준다.
스포일러 주의!
그 말 그대로 왕자마마가 맞음. 세자저하인 형이 있으나, 유학을 갔다온 뒤로 승하한 상황에 정국이 어지러워졌고, 그 다음 서열인 무영대군이 세자로 책봉되기 이른다. 아이와의 인연은 세자 책봉 이전이었으며, 세자로 책봉된 이후로는 외지로 유학을 가게 되며 세자비를 엄선하는 일도 거부했다 한다. 그 이유는...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자주 볼 수 있는 일정에는 없지만 생각시 일손에서 몰래 지켜본다.
선물에 대해 단 음식이라면 무조건 선호/ 인삼, 산삼, 만드라고라, 뱀가죽, 돌멩이 싫어함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14세 이상이면 휴식에서 무조건 만나게 된다.
1)일정-휴식: 첫만남에서 사과한다를 눌러야 친구 목록에 뜸
2) 일정-휴식: 양심 100 이상이어야 함.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휴식: 근력 상대지수가 35 이상.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휴식: 네 번째 이벤트에서는 신중함이 100.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5) 일정-휴식: 고양이를 찾는 다섯 번째 이벤트에서는 탐구가 300 이상이어야 발생.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6) 일정-휴식: 무영대군이 아이를 마지막으로 찾으며, 언젠가는 아이의 약속을 지키겠다 함.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산삼을 줌. 아무리 봐도 지 먹기 싫은 걸 선물로 주는 모양(...)
소녀의 미래에서 국가의 영예엔딩 참조

 

j. 바우(진히로인격 캐릭터)

  =
동일인물. 한쪽 뿔이 잘린 도마뱀 같은 캐릭터이나, 폭주를 하거나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면 예전과는 거의 분위기 자체가 다르게 변함.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주막 일손
선물에 대해 찐감자를 좋아하나, 특별히 아이에게 받는 선물이라면 돌멩이라도 받는다. 반대로 확률 30%로 주는 선물은 가락엿.
공략 이벤트 및 선택지 조건: 파충류 대환영을 교환소에서 얻은 뒤, 14세 이상에서 도마뱀과의 호감도가 30 이상이어야 재회한다.
히든캐릭터 취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직접 시나리오를 보시는 걸 추천함.
1) 월말 이벤트: 1년째 도마뱀이 갑자기 아이에게 자길 살려달라고 빈다. 교환소에서 파충류 대환영을 열지 않으면 그대로 내쫓기지만, 도와주면 한동안 집에서 숨어지내게 된다.
2) 월말 이벤트: 도마뱀이 아이에게 누군가를 찾고 있다고 하며 자신은 본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주어지는 이름, 용용이...
3) 월말 이벤트: 용용이가 갑갑해하는 거 같아 소쿠리에 용용이를 넣고 다닌다. 이 이후로 일정-휴식에서는 일정 확률로 소쿠리에 넣고 돌아다닐지 이벤트가 뜨게 된다. 호감도를 위한 빌드업 이벤트.
4) 일정-휴식: 천수당이 소쿠리 속 존재를 보면서 사악한 것이라 절하한다. 여기서 절대 안 돼!”를 선택해야 호감도 2 증가한다.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5) 월초 이벤트: 용용이가 사라져서 없어진다. 그 와중에 천수당은 아이에게 해를 끼칠 생각이 없다며 악귀가 사라졌다고 이야기해준다.
6) 월말 이벤트: 15세 이상에서 키가 큰 남자를 주막 할멈으로 소개받는다. 선택지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음. 스스로 그는 자신이 용용이라고 말한다. 이름은 바우‘. 용용이었던 상태에서 호감도 30 이상이어야 발생.
7) 월초 이벤트: 천수당이 바우를 상당히 험담한다.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8) 일정 어떤 것이든 상관없음. 다만 두건을 쓴 장정이 밤중에 이상한 짓을 한다는 소문을 들어야 하며 양심 10 이상. 두건 쓰고 보수하러 다니는 바우와의 조우 이벤트에서 무조건 묵인한다선택해야 친구로서 등극. 호감도 50 이상에서 발생.
9) 마실가기-장터: 천수당과 바우와의 조우. 그 사이에서 바우가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짐작하고 이 세계가 자신의 무언가라는 걸 짐작하기 시작.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10) 일정-휴식: 주막할멈이 손녀를 잃었다는 이야기를 진지하게 한다.
11) 월말 이벤트: 어느 정도 감을 잡은 아이에게, 천수당은 세계를 버릴지 아니면 이대로 살지에 대해 선택하라고 조언받는다. 호감도 70 이상에서 발생.
12) 월말 이벤트: 결정의 순간 이벤트. 선택지에서는 현실로 나가자를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진정한 엔딩을 맞기 위하여 조각을 얻고자 한다면 후자를 택해야 한다.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13) 월말 이벤트: 결국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로 마음 먹은 아이. 그리고 바우의 고백.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이 캐릭터가 아이에게 주는 선물 사이가 진전이 된 경우, 마실가기를 하여 선물을 줄 때 30퍼센트의 확률로 가락엿을 줌
히든 캐릭터로서의 특권 조각을 모으면서 진행하다보면 바우의 원래 세계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돌아오다에서도 그를 마주볼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완성판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
소녀의 미래에서 돌아오다엔딩 참조

 

2. 호감도를 보유하지 않은 나머지 캐릭터에 대해

 

호감도를 보유하지 않은 캐릭터도 존재하니,  나뭇꾼이 그러합니다.

 

나뭇꾼 공략

나뭇꾼을 땅따먹기 활동에서 12번 이상 마주치면 신붓감을 구해줘야겠다는 자발적인 과제를 얻게 된다. 이 때, 백여우와도 5회 이상 만나야 비로소 해당 과제를 해결한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면 안 되며, 반드시 다시 나뭇꾼을 만나서 아리따운 여식을 만난 이야기를 해야 한다. 여기서 아무리 그래도 요물은...’을 선택한 뒤에 과제를 새로 얻은 뒤에 천수당과의 만남을 가진다. 여기서 방해하고 싶지 않다하면 과제는 실패하며 나뭇꾼과의 결혼을 할 수 없으나, 여우를 쫓아내기로 하면 소지금 1500금 감소, 정신력 50 감소와 함께 여우를 쫓아낼 수 있게 되며 나뭇꾼과 이어지게 된다. 다만, 다른 연인이 있으면 안되며, 미래를 볼 때 최소 용모 200 이상은 되어야 한다.

 

23/03/18

 

해당 가이드를 보시는 편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https://cerebraljams.blogspot.com/2023/03/6-steam-ver.html

 

[게임 가이드]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6. 캐릭터 공략편

 

cerebraljams.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