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보고] 더운 여름이 찾아왔는데요.
안녕하세요. 비냉입니다.
오늘은 지난 달들 보다도 1주 일찍 보고하겠습니다.
사실 시나리오 작업 착수 중이라서 보여드릴 게 없어서요!(자랑임)
시나리오 작업이 말이 시나리오지, 스토리를 풀어 헤치고 수정해야 할 게 산더미라 힘든 작업입니다.
며칠 동안 정말 작정하고 3천 줄 정도 작성을 한 거 같은데 그래도 아직 끝날 길이 안 보입니다. 소육기 B판의 작업량을 1로 본다면, 아마도 지금 작업하고 있는 소녀육성기록1의 작업량은 1.5 배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아니... 1.5배 넘지 않나?
그래도 기존의 소육기 B판보다는 꽤 안정화가 되었거니와 오류가 덜 날 거 같고 만일 오류가 나도 그건 제 게임 스크립트 문제가 아니라 렌파이 탓이고(...) 호감도 시나리오와 미래 이야기를 넣지 않아서 그렇지, 플레이 하면 덜 지루할 부분도 충분히 있다고 봐요. 그만큼 제작자인 저는 갈리지만...
지금 진행하고 있는 시나리오는 일손= 프메로 치면 아르바이트입니다만, 사실 공부/ 아르바이트/ 휴식을 따로 나누지 않고 한번에 스케줄 일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 15개의 스케줄! 하지만 각 스케줄에 따라서 급수가 4 혹은 3급으로 나뉘어집니다. 급수가 달라지면서 능력치 증감도 달라지고 말이죠. 간이 전투(5전 3승제)도 넣어서 세이브-로드 노가다를 잘 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첫판 플레이는 2시간 넘을 것으로 예상!
일손 시나리오가 끝나면 외출 이벤트 시나리오->호감도->엔딩->그외 추가적인 시나리오 이런 방식으로 작성되게 될건데, 일단 두달을 잡고 있지만 자신이 없어요. 매일 꽤 작업한다고 생각해도 막상 진도가 거의 나가지 않기도 하니, 당분간 보고는 인스타 외에는 할 상황이 못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동영상만 올리고 이번 5월보고를 기점으로 잠시 티스토리 보고는 중단합니다.
다음 보고의 경우, 타이틀 작업이 완료되어서 어느 정도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 정도로 진행될 때 같이 보고를 하고 싶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도 그게 다음 달 보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크네요. 아무쪼록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