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 건에 대해서] 디버깅 기간이 너무 길어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하아, 주말에 데모를 내기로 했는데 당분간, 디버깅이 좀 해결이 될 때 까지 보류하겠습니다.ㅠㅠ
원래라면 데모 분량이 챕터 3까지였는데(완성본 분량은 챕터 7+ 에필로그) 이 분량은 이미 다 끝난데 비해서 디버깅을 하는데 데이터 잘못 입력된 것에 대한 저장 오류부터 해서 캐릭터가 사라지는 오류까지 아주 가지각색으로, 거기에 난이도 조정을 낮게 했는데도 자꾸 주인공이 죽어서ㅠㅠ 그에 대한 난이도 수정까지 하느라 72시간 내내 디버깅을 해도 끝이 없더라구요.
대신에 이대로 디버깅이 장기화되는 걸 막기 위해서 챕터 진도도 나가보겠습니다.
암요, 11월 말이든, 12월 초까지 출시일로부터 1주 전에 데모를 낼 생각입니다. 저도 지금 조금 디버깅하다 머리가 터질 거 같아서 좀 힘든 상황이네요ㅠㅠ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백야괴이록은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스토리 장르를 태그한다면 #인외 #로맨스 #여성향 #요괴 #귀신 #퇴마 #헤테로겠죠. 무슨 인외냐, 찐 인외를 내놔라 하실 분들께는 우선 죄송하다는 이야기를 하고프지만, 결론적으로 인외가 조금 섞여 들어갔습니다. 그건 챕터 진행하면서 조금씩 펼쳐 나가면 될 것이고.
데모는 말씀드린 분량대로 BGM 포함해서 챕터 3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디버깅이 끝나고 어느 정도 게임을 굴려도 진행불가가 안 되는 정도로 만들어진다면 전에도 알려드렸듯이 PC, 모바일 두개 다 배포될 것이고...
하아, 문제는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를 하려면 베타 테스트를 2주간 20명씩, 피드백 받아가면서 해야 한다는 점인데, 이 부분이 굉장히 고난입니다. 이래서는 모바일 출시가 안 될 수도 있기도 해요.
혹시 게임 출시를 기다리실 분들을 위해서 이 점 충분히 고지하고 가겠습니다.
데모가 열리면 즉시 페이지 작성 후에 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1월 15일~16일 데모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