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기록장

[추석 특집] 육성시뮬레이션 아셴푸텔 Aschenputtel에 대해서

벚꽃잼→꽃갈비 2024. 9. 17. 17:27

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추석 특집 겸 백야 괴이록 작업 포스팅을 좀 가져왔습니다만,

백야괴이록은 11월 출시에 임박해 작업 중인 관계로 당분간 데모를 10월 중으로 낼 때 까지는 작업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내놓지 않을 예정입니다. 추석이 끼어버리는 바람에 작업에 살짝 난항이 있네요ㅠㅠ

 

그보다 제가 이리 포스팅 한 이유는 비공식적으로는 세번째, 공식적으로는 두번째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인 아셴푸텔을 백야괴이록 차기작으로 내기 위해 살짝 정보를 드리고자 한 겁니다.

 

잠깐!

여기서 정식 육성기록 시리즈는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백야괴이록, 아셴푸텔이 포함됩니다. 이는 세계관이 동일한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녀육성기록 Basic은 정식판이 아니란 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엔딩 수도 적고 아무래도 아이의 가족사나 설정이 빈약했던 터라, 비공식적으로는 첫번째 제 게임이기는 하더라도, 육성기록 시리즈로서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아셴푸텔 Aschenputtel


개요

-장르: 15c 다크한 중세시대(+스팀펑크를 가미한)를 배경으로 한,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구성.  

-간략한 스토리:

15세기 테오도르 공작령은 다소 황폐한 영토와 함께 역병이 한층 돌았다. 그나마 조금씩 주민들의 삶이 나아지고 윤택해지다다 공작령의 권위자 테오도르 공작이 원인불명으로 사망하게 된다.

이에 공작의 유일한 혈육이자 후계자인 로도피스가 당연히 공작 작위를 받아야 했지만, 공작가에 새로운 둘째 부인과 그의 자식 둘이 공작 주변인들의 지지표를 받아 공작의 직위와 권한, 영토에서의 지휘권을 받게 된다. 공작가의 둘째 부인은 막강한 카리스마와 주변 왕국에서조차 듣도보도 못한 기계 문물을 가지고 있으므로 주변인들은 이로 인해 왕국의 영토 확장과 통일을 강력히 주장하였다. 그녀는 자신의 야욕을 펼치며 주변국으로부터 승리를 찬탈하였으나, 영토는 황폐해지며 숲이 줄어들고, 왕권은 줄어들기 시작해 왕족들은 테오도르 공작 부인을 서서히 견제하기에 이른다.

 공작의 유일한 혈육인 로도피스는 12세의 성인으로, 후계자 자리에서 쫓겨나 자신의 성에 위치된 이상한 화로에서 일하게 되고, 이에 아셴푸텔(Aschenputtel)이라는 별명으로 더 많이 불리게 된다. 그에게 남아 있는 거라곤 재투성이 옷과 함께 살아 생전 어머니께 받은 유산인 열쇠 목걸이.

보다못한 충실한 테오도르의 종사가 아이가 공작 가의 유일무이한 후계자임을 명명백백 밝히는 동시에 왕권을 강화하며 둘째 부인을 견제할 목적으로, 로도피스를 시중들 수 있는 시종을 보내어 6년간 비밀리에 교육과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부탁을 하게 되는데. 

 

육성 기능에 대하여 

-육성기간: 최대 총 6년, 최대 6년입니다. 특정 스탯이 바닥이 나면 6년이 안 된 상태로 엔딩이 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스탯은 신체 수치와 성격 수치로 구분되어 있으며, 나머지 스탯은 스킬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스킬은 대체로 신비/ 학문/ 검술/ 신성으로 구분이 되며, 성 안에서 벌어지는 스케줄에 의해서 해당 스킬을 플레이어가 직접 레벨업할 수 있도록 찍게 조정되어 있습니다.

-스케줄은 아이가 성의 하인으로 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체로 성 내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직접 스케줄을 짜는 방식으로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6년이라는 육성기간에 비해 육성 턴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기획되어 있기 때문에 대체로 플레이타임은 현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보다는 적을 겁니다. 스케줄은 계절마다, 특정 이벤트마다 달라지므로 이에 대해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스케줄을 짜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케줄의 비중을 약간 줄여 아이의 식사, 생활, 체력을 비축할 방침을 좀 더 강화할 예정.

-아이의 스킬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격에 대한 이벤트를 좀 더 강화할 예정: 안정/변화 추구, 난폭/유순, 양심수치 및 사고방식-> 엔딩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의상 시스템 추가: 총 14종의 의상 준비 중. 성장할 수록 입을 수 있는 옷도 존재.

-엔딩 총 40개 정도로 구성, 모바일판과 PC판을 생성해 제작할 예정.

 

우선 백야괴이록을 낸 후로 11월부터 제작할 예정이며, 출시는 내년 안으로 가능하면 할 듯 합니다. CG작화는 대체로 소녀육성기록 : 격동의 시대처럼 수채화풍으로 유지할 예정이나, 필요하다면 스탠딩은 색을 입힌 흑백으로 어쩌면 진행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년 전에 작성했던 아셴푸텔 아트워크입니다. 하지만 이는 아마 거의 수정될 예정입니다.

해상도는 1920*1080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

 

해당 게임은 70퍼센트 제작 완료 시 영문번역을 위한 비용 마련으로 펀딩 추가될 예정입니다.(25년 6~7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