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괴이록百夜怪異綠(작업중!)

[작업보고] 1차 체험판 튜토리얼 시나리오 작업 중

벚꽃잼→꽃갈비 2024. 5. 20. 01:45

안녕하세요. 제작자 벚꽃잼입니다.

 

5월, 가정의 달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저는 뭐, 잘 지내고 있지만 최근에 이사도 준비 중이고 본업도 조금 가볍게 하려고 힘빼는 일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래야, 게임도 제작하고 제 개인 시간도 쓸 수 있을 거 같아서 말이죠. 무엇보다 본업을 열심히 노력해도 커리어가 썩 좋아지는 감이 없네요! 그러니까 여러분 절대로 간호학과 가지 마십시요. 혹시 고3이나 만학도분들 계시면 제가 도시락 싸들고 말리러 갑니다! 진심이에요!

 

 

아무튼 부지런히 달리고 있는 5월입니다. 아직 많은 분량을 빼지는 않았어도 가속도가 슬슬 붙기 시작하네요!

작업률


그래픽 ■ ■ ■ □ □ 50% 완료

시나리오 ■ □   □ 20% 완료

UI ■   □ 40% 완료

시스템 ■ ■   □ □ 40% 완료

스크립팅   □ 25% 완료

사운드     □ 0%


시스템을 조금 더 갖추면 시나리오 작성하는 건 문제도 아닙니다만, 더해서 CG도 장난 아니게 분량이 있어 걱정은 됩니다.

 

이번에는 좀 더 열심히 작업하려고 하기에 게임 작업된 분량 캡쳐본을 풀어봅니다!

 

 

해당 게임은 RPG 방식의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맵을 여기저기 오가며 조사, 설득(내지 협박), 전투 등이 펼쳐지는 현대 어반 판타지이므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 중에 있답니다.

해당 게임도 구글 플레이에 풀 생각이긴 한데... 문제는 소육기가 업데이트가 안 되어 구글 출시에 영향이 갈 거 같아 걱정이 좀 됩니다ㅠ.ㅠ 한번 손을 봐야 하지만 이번달 내로 한번 손 볼 수 밖에요!

다만 이삿날이 이번달 말일 즈음이라 시간은 이리저리 걸릴 예정!

 

p.s 

이렇게 스크립트,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 기간이다 보니, 최근은 그림을 못 그리고 있네요.

사실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의 엔딩을 재작업할걸 고민 중입니다. 클립 스튜디오로도 수채화가 가능하고 나름 느낌이 나서 말이죠! 거기에 게임 영번역도 해보고픈데, 당장은 이사 가면 할 것, 처리할 것이 천지삐까리라서 손을 직접적으로 대는 일은 최대한 미루는 중입니다. 백야괴이록도 최대 6월 내로 1차 체험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작업 부지런히 할 거고 말이죠.

 

부지런히 1달을 보내고 나서 또 작업 내역 보고하러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