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냉입니다.
4월 정산을 이렇게 5월 중순 즈음에 하게 됩니다. 허억허억, 날씨가 더워지는 가운데 코로나 조심, 배탈 조심입니다.
교대근무 하면서 게임 제작을 하는데, 근무 가운데 배탈로 병원을 찾아오는 분들이 꽤 계시네요. 정말이지 어제 오늘로 더운데, 내일 비가 오는 소식에 좋아해야 한다니... 아무튼 다들 조심조심.
... 사담은 이 쯤으로 하고, 게임 개발 상황에 대해서 알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이 블로그를 통해 게임 개발 진도를 알리는 것은 기록화를 하는 것입니다.
이 '기록'을 통해 내가 이러한 게임을 제작하고 있고, 완성 시키는 중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문서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흠이 있다면 진도를 3일 내에 천 줄 이상의 코드를 써도 그렇게 척척 나가고 있지 못한다는 사실이네요ㅠㅠ
그래도 굉장히 여러가지로 육성시뮬을 구상하고 구현해내는 기회임만은 분명합니다. 네이네이.
[일기쓰기]
일기를 쓰고 있는 아이. 6년을 키우고 1달 간 2번 일기를 쓰게 되니, 여러분들은 6년간 144장의 일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선택한 조합에 따라서 일기의 내용은 상당히 달라집니다. 일기는 이벤트마다, 혹은 성격이나 기타 등에 따라서 작성되는 내용은 크게 반전됩니다.
내용은 144 패턴보다도 많으니 한 회 플레이 뒤에도 여러 번 플레이할 때 마다 새로운 내용들이 많을 수도 있네요.
[모든 일정은 급수가 있다]
아이가 일을 하든, 공부를 하든 모든 일정에는 급수가 있습니다. 프메로 따지면 초급, 중급, 고급....
여기도 1~4급으로 나눠지고, 일부 일손의 경우는 늦게 나타나므로 3급까지 표기되는 것도 있습니다. 다만 요즘 이슈는 급수와 상관없이, 이수시간(?)이 높아질수록 급료를 조금씩 상승시키는 게 좋을까입니다.
직업에 따라 요구되는 급수도 2~4급에 달하고 어느 일손은 특정 일손의 급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 부지런히 그 일만 할 필요도 있습니다. 다만 승급하면서 요구되는 능력치도 달라지고, 내지는 그 승급에 대해 과제가 존재합니다. 엔딩이 진행되고 아이가 성인으로 클 때에도 해당 급수에 따라 애프터 스토리가 은근 달라지네요.
승급과제는 기준미달일 경우는 돌려보내지만, 기준에 맞는 경우는 스토리가 진행 후 승급이 되도록 시스템화한 상태... 그래도 불구하고 시나리오의 50%도 아직 도달못한 상태입니다. 많이 쏼라쏼라 써둔 것도 같은데 아직 엔딩까지 가지도 못한 하하하... 제작자가 여기서 열심히 갈려나갑니다.
사실 이야기할 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단 진도를 정말 쥐똥만큼이나 나가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못 보여드리는 점이 너무 서글플 뿐입니다.
조금 제 신세를 토로해보자면요.
제 게임이야 뭐... 육성이다보니 할 사람만 하는 게임 장르일테고, 그래픽도 겨우겨우 소화해내고 금손도 아닌 이상 정말 제대로된 게임 만들고 싶다 이 마음으로 진도를 나갈 뿐입니다. 아마 출시가 되더라도 정말 제 게임을 알아봐주신 분들만 플레이할 걸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게임스러운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데에 정신력을 쏟고 있고 이번 년도 안으로는 큰 소식을 터뜨리고 싶다- 이런 심정이네요.
사실 위는 굉장히 거창하게 제 신세를 토로한거고 결론은 그냥 저 좀 살려주세요, 이 한마디만 좀 하고 싶습니다. 진짜 버그고 뭐고 간에 작업량이 많으니 진도 빼는 게 쉽지 않아서 매번 몸이고 마음이고 갈리네요ㅠㅠ
4월 결산은 짧은 동영상을 통해 마무리를 하고 싶네요.
ps.
인스타 계정을 만들어서 블로그 상단에 링크로 넣었는데, 실시간스러운 작업 현황을 보고 싶으시면 인스타로 보는 게 빠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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