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냉입니다
보고서 앞에 말이 워낙 많았는데 이번 월간 보고에서는 사견은 줄이고 본격적으로 소육기 본판(공식 1버전)의 내용을 올리겠습니다.
5월의 한 달 결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딩 CG ■■■■■ 100% 완료
*대화 시 CG ■■■■□ 85% 완료
*UI 디자인 ■■■■□ 90% 완료 ▲
*도트 애니메이션 ■■■■□ 95% 완료 ▲
*배경 CG ■■□□□ 40% 완료(보강)
*Full CG ■■□□□ 40% 완료
*그외 CG ■■■■□ 75% 완료
*스크립트 ■■■□□ 50% 완료 ▲
*시나리오 □□□□□ 10% 완료 ▲
*사운드 □□□□□ 0% 완료
*버그 수집 및 수정 □□□□□ 0% 완료
현재는 스크립트를 많이 짜두고 있습니다.
이전 B버전과는 다르게, 전역 변수를 많이 없애고 클래스화와 지역변수 도입 등을 통해, 오류를 가능하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작성 중에 있습니다. 계속 시험 플레이 해보면서 자잘한 수정을 해야겠지만 일단 게임에 미칠만한 큰 버그는 많이 사라지고 있는 거 같기도 하고요.
이번에 배경을 바꿨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배경에 마음에 들지 않는 고로, 계절에 따라 문밖의 풍경이 약간 바뀌도록 해서 다시 작성했습니다.
음... 뭐, 이전보다는 덜 어색하지만 그래도 구도는 많이 익숙치 않은 고로 삐꾸는 어쩔 수 없어요ㅠㅠ
동시에 손도구/ 보따리에 지참할 물건을 따로 잡아놓고 메뉴도 살짝 달리했습니다.
대망의 스케줄.
하루 일정을 잡아 기본 15일에서 길게 3개월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반복 횟수로 치면 6번까지 도는 것이 가능한 거지요. 그래서 대충 키우시면 30분 내로도 키우실 수 있지만, 속속들이 숨어 있는 게임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마냥 대충 키우시지 못할 겁니다. 한 판당 예상 플레이 시간은 2~3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판으로 제출함에도 불구하고...^^;
일정은 빨리 지나가므로 위의 시간바에 맞춰 돌아가는 일정을 도트로 된 애니메이션과 같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약간 달라지는 아래 활동 사항은 그것대로 쏠쏠한 재미일 겁니다.
그리고 보름마다 끝나면 능력치 상승/하강과 함께, 돈의 지출이나 수입을 일러주는 알람이 뜹니다. 활력은 나이때마다 기준이 달라지며, 그에 따른 퇴근 시 컨디션이 조금 달라집니다.
현재는 주막과 기타 갈 곳에 대한 마실 가기 메뉴에 한창 작업 중, 가게아이템과 매각 관련 작업은 끝났지만 저 땅따먹기, 즉 아이의 짧은 여행기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어지간히 스크린샷이 많이 노출되었으니 향후 6월 이후의 작업에 대해 논하겠습니다.
6월초는 기본적으로 게임이 구동가능한 요소 작업은 끝나고, 거의 이벤트 추가 및 Full CG 작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약 3개월 간 블로그의 제작 현황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을 겁니다. 다만 여러분께 체험판 및 출시에 대한 설문 조사를 가볍게 진행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제 개인적인 일이 첫번째, 게임 제작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한 것이 두번째 이유이나 블로그가 다음 업데이트 되는 그 날에 소녀육성기록 본판의 체험판이 올라오는 계획에 대해 어느정도 확정된 상황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조금 더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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