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完)

[월간보고] 4월 보고: 아트워크 및 스크립팅 시작

by 벚꽃잼→꽃갈비 2020. 3. 28.

비냉입니다.

 

4월의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년도도 작년 기온에 비해 꽤 따뜻한 날씨가 되어서 걱정이 되는군요.

 

 암튼 개학, 개강을 하시는 학생분들도 그동안 늦어지는 학사일정에 인내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일부는 사이버 강의로 학사 진행하는 학교들도 있겠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학교에 가서 강의 듣고, 학교생활 하시는 건 본격적으로 4월부터겠지요?

 저는 학교는 이미 졸업한 지가 꽤 되었지만, 문제는 단체로 모여 치는 시험 일정이 송두리째 연기에 취소가 되는 바람에 공부를 하는 둥 마는 둥, 어지간히 준비는 되었음에도 상황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이 실정에 실시간으로 매 0.01초마다 피가 말라감을 느끼게 됩니다...ㅜㅜ

이제부턴 전반적으로 조금 숨통이 트이겠죠?!

 

 그래도 다행인지 불행인지, 제작 진도는 숨통이 조금씩 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요 1년 가까이 재미도 없는 그림들 보시느라 고생이 꽤나 많으셨습니다!

 

지금 현재 렌파이 7이상 버전으로 제작 중에 있습니다.

유니티로 건드려 보고 싶지만 빠른 제작을 위해 유니티보다 기존에 쓰던 렌파이가 낫겠다 싶어 스크립팅을 3월 중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 UI는 거의 끝냈고, 나머지도 천천히 작업을 해야겠지만 그래도 80개에 육박하는 아이템도 다 하나하나 그리고 가능하면 소육기 B판보다는 좀 더 깔끔하고 눈이 즐거운 그래픽 리소스를 뽑아내야 하지 싶어서 부지런히 움직였습니다.

 

일단 진도율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탠딩 CG ■ 100% 완료

*대화 시 CG □ 85% 완료

*UI 디자인 □ 85% 완료

*도트 애니메이션 □ 60% 완료 

*배경 CG □ 40% 완료 

*Full CG □ 40% 완료

*그외 CG □ 40% 완료

*스크립트 □ 10% 완료

*시나리오 □ 5% 완료

*사운드 □ 0% 완료

*버그 수집 및 수정 □ 0% 완료

 

퍼센테이지를 보니 목표 달성에는 아직 기간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다행인 건 지난 2월에 비해서 굉장히 진전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획서를 조금씩 수정하면서 스크립트를 작성 중인 상태로, 이번 한 달간 목표는 스케줄을 가동해 성장시킬 수 있도록 게임 구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있습니다. 

다음 한달은 안정된 시스템으로 구축하려면 전반적으로 게임을 구동시키면서 주요하건 아님 마이너하건 그 버그들을 정정하는 데 있겠죠. 거기까지 마치면 그 뒤로 필요한 그래픽 리소스 다시 작성, 그리고 이벤트 위주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엔딩까지 정리하겠지요. 마지막은 언제나 사운드고 말이죠.

정식 출시는 10월~12월로 보고 있습니다만, 이 정도 속도에 예상을 계산한지라 딱 이 때다 확정을 할 수 없습니다ㅜㅜ

 

달님이의 이름을 모바일 내에서 변경가능한지는 일단 제작 중에 계속 확인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B판의 별도 이름 바꾸려고 했지만 이상하게 모바일에서 입력이 안 먹혀서 그냥 디폴트를 쓸 수 밖에 없거든요...

 

후우... 조금 체계를 바꿔서 저런 식으로 인간관계를 바꿔봤습니다.

이벤트를 볼 적 마다 적힌 내용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일단 공략 가능한 인물을 체크해보니 7명 넘습니다. ... 시나리오도 쉽지 않겠군요 ㅎ;

 

인적 사항은 B판보다도 상당히 간결하게 만들었습니다.

폰트가 계속 마음에 안 들긴 한데... 일단 저렇게 놔둬보고 수정할 수 있음 좀 더 보기 좋게 수정하려 합니다.

 

컨셉이 그림으로 표현하는 등으로 단순하고 간결하게 바뀌었습니다.

UI 디자인이 좀 구린 거 같지만 아마도 글씨 때문인 거 같아서 그건 찬찬히 수정하려고요.

 

스케줄 까지 구동하려니 꽤나 부지런히 스크립트를 짜지 않으면 안 될 거 같네요ㅠㅠ 그래도 꽤 진도가 나가고 앞으로도 진도 나갈 일을 생각하면 이때 집중해야지, 언제 이런 기회가 다시 생길지도 모르고 말이죠.

 

아무튼 열심히 작업 착수 중이니, 중간중간 궁금하시거나 제안하실 내용이 있다면 댓글창구는 항상 열려있으니 작성해주심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뻘글(...)에 달아주시는 댓글과 관심은 항상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음 5월 부턴 1달 마다 보고하는 체계로 블로그를 왔다갔다 하면서 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있는 4월이 되길 바랍니다~